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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뱅크, AI 고객상담 기술력 입증…국제 학회서 논문 발표

10개월 전

카카오뱅크는 금융 분야 최대 국제 인공지능(AI) 학회에서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AI 기반 고객센터(AICC)를 고도화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. 카카오뱅크는 이날 금융 분야 최대 국제 AI 학회인 '국제 금융분야 AI 콘퍼런스(ICAIF)'에서 고객센터 상담 내역을 요약하는 생성형 AI 모델을 소개한다. ICAIF는 금융 분야에서 가장 규모가 큰 AI 국제 학회로, JP모건과 모건 스탠리, US 뱅크, 블랙록 등 글로벌 주요 기관의 임직원과 세계 유수 대학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콘퍼런스다. 언어모델과 리스크 관리·신용평가·…

기사 본문 etoday김범근